어린이부터 청년, 주부, 노인 등 영덕군민들이 원하는 특강 진행
  • ▲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포츠의학과 김홍 교수가 진행한 ‘건강관리’ 특강 장면.ⓒ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포츠의학과 김홍 교수가 진행한 ‘건강관리’ 특강 장면.ⓒ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교수)는 최근 영덕군민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 ‘건강관리특강’과 ‘기업가정신 및 창업행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 센터는 경상북도 인구정책과 이웃사촌팀과 영덕군, 대구한의대학교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영덕군에 센터를 설립했다.

    현재까지 여러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초청해 주민들과 청년들에게 특강을 진행해오고 있다.

    박진석 전문트레이너가 진행한 ‘올바른 운동’ 특강은 영덕군 영해면에서 청년과 지역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과 운동 자세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포츠의학과의 김홍 교수가 진행한 ‘건강관리’ 특강은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체중관리, 식습관 등에 대한 특강을 펼쳐 지역민들과 청년들에게 건강관리방법을 알려주는 시간이 됐다.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진석 팀장이 진행한 ‘기업가정신과 창업행정’ 특강은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기업가 정신과 창업의 행정처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여 지역민들과 청년들에게 창업 컨설팅에 도움을 줬다.
  • ▲ 박진석 전문트레이너가 진행한 ‘올바른 운동’ 특강은 영덕군 영해면에서 청년과 지역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과 운동 자세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대구한의대
    ▲ 박진석 전문트레이너가 진행한 ‘올바른 운동’ 특강은 영덕군 영해면에서 청년과 지역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동과 운동 자세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대구한의대
    ‘올바른 운동’ 특강에 참여한 김미영 영해면 주민은 “영해에는 운동을 가르쳐주거나 자세를 잡아줄 전문트레이너가 있는 곳이 없어서 이번 특강이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운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자주 열어주셨으면 좋겠다. 다음번 특강에는 아이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기업가정신과 창업행정’ 특강에 참여한 대구한의대학교 송상훈 학생은 “창업을 하고 싶은데 실질적으로 필요한 행정부분에 대한 특강을 들을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이 특강을 통해 얻은 지식을 활용해 영덕에서 성공한 청년창업가애 도전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는 마약범죄예방, 낙상예방운동, 올바른 운동법,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청년 귀농귀촌 특강 등 어린이부터 청년, 주부, 노인 등을 타겟으로 영덕군민들이 원하는 특강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