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 및 관련 종사자와 함께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사문진 화원유원지에서 ‘가치 있는 복지! 같이 빛나는 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재훈 군수, 서도원 군의회 의장, 강성환 달성복지재단이사장, 김홍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및 사회복지시설 기관 종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달성행복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달성군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사문진 화원유원지에서 ‘가치 있는 복지! 같이 빛나는 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재훈 군수, 서도원 군의회 의장, 강성환 달성복지재단이사장, 김홍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및 사회복지시설 기관 종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달성행복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달성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사문진 화원유원지에서 ‘가치 있는 복지! 같이 빛나는 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10회 달성행복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재훈 군수, 서도원 군의회 의장, 강성환 달성복지재단이사장, 김홍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및 사회복지시설 기관 종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달성군노인복지관에서 준비한 스포츠댄스와 달성군청소년센터 루미너스팀의 방송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유공자 20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격려사, 축사, 사회복지 윤리선언문 낭독 및 ‘가치 있는 복지! 같이 빛나는 달성!’을 주제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함께 퍼포먼스를 실시하여 군민이 행복한 복지 달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보건복지 등 각 분야별 복지 관련 50여 개 기관 홍보·체험부스 운영 및 어울림 화합 한마당을 진행해 군민이 공감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표창 수여식은 각 복지영역별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묵묵히 이바지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해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최재훈 군수는 “최일선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촘촘한 돌봄안전망을 구축해서 든든한 복지건강 도시 달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달성군 행복복지한마당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관련기관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달성군의 다양한 복지정책 및 사업을 군민들에게 알리는 사회복지인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