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산불예방 및 공공시설물 긴급 안전점검 진행명절 도시미관 해치는 불법 광고물 즉시 철거 지시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신속한 행정절차 추진 역설
  •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2월 5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다가오는 4일간의 설 연휴에 산불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된다”며 “재난안전실장을 중심으로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해 설 연휴에는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대구시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2월 5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다가오는 4일간의 설 연휴에 산불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된다”며 “재난안전실장을 중심으로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해 설 연휴에는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대구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2월 5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다가오는 4일간의 설 연휴에 산불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된다”며 “재난안전실장을 중심으로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해 설 연휴에는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기획조정실의 ‘2024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및 재정관리’ 보고 후 “지속되는 내수 침체 극복을 위한 지방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다. 빈틈없는 사업관리와 예산집행으로 국비를 반납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도시주택국의 ‘설맞이 불법광고물 및 정당현수막 정비’ 보고 후 “명절이 다가오니 불법 현수막이 난립해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집중 점검해 법령에 위반되는 광고물에 대해서는 즉시 철거하라”고 지시했다.

    도시관리본부의 ‘설 연휴 대비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대책 추진’ 보고 후 “설 연휴 기간 많은 시민들이 가족, 친지와 함께 공공시설물을 이용한다. 특히, 앞산공원·두류공원(테마파크)·팔공산 케이블카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

    환경수자원국의 ‘설 명절 환경분야 대책 추진’ 보고 후 “명절에 성묘를 많이 가는데, 이때 산불이 많이 발생한다”며 “환경수자원국과 소방안전본부에서는 이러한 점에 유의해 입산객들에 대한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하라”고 전했다.

    교통국의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추진’ 보고를 받은 후에는 지난해 11월 경제성 분석 결과 ‘고속도로 사업 타당성 있음’으로 발표된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건설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게 행정절차를 추진해 신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차질 없이 사업이 완공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공항건설단의 ‘TK신공항 SPC 총력 설립’ 보고 후, “부동산 경기 폭락, PF대출 부실 등으로 TK신공항 SPC 구성이 지체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 총선 전 신속한 SPC 구성에 총력을 다하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홍 시장은 “곧 4일간의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된다.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