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침수와 매몰 등으로 고장 난 농기계 무상점검엔진오일, 필터, 부품 등 무상교체
  • ▲ 7월 23일 경북농협(본부장 임도곤)은 8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안동지역(임동면)에서 농기계 무상순회수리를 실시했다.ⓒ경북농협
    ▲ 7월 23일 경북농협(본부장 임도곤)은 8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안동지역(임동면)에서 농기계 무상순회수리를 실시했다.ⓒ경북농협
    7월 23일 경북농협(본부장 임도곤)은 8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안동지역(임동면)에서 농기계 무상순회수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회장 황종건) 회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등 40여 명이 참여 하여 농기계 무상수리와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순회수리 봉사에서는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침수와 매몰 등으로 고장 난 농기계를 무상점검했다. 엔진오일, 필터, 부품 등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기계 안전교육을 동시에 펼쳤다.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농가의 영농활동 재개에 도움이 되어 농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한 경북농협 임도곤 본부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농가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기 수해복구를 위해 농기계수리에 참석해주신 경북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원, 농기계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피해지역에 대해 지속적으로 농기계 무상순회수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