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봉화아트페스티벌 2024!’ 성공적 개최 준비
  • ▲ 봉화군은 지난 8일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봉화지회가 (사)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수원지회와 상호 단체의 발전과 업무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봉화군
    ▲ 봉화군은 지난 8일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봉화지회가 (사)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수원지회와 상호 단체의 발전과 업무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봉화군
    봉화군은 지난 8일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봉화지회(이하 봉화예총)가 (사)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수원지회(이하 수원예총)와 상호 단체의 발전과 업무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6월 28일 체결한 봉화군-수원특례시의 우호결연의 연장선으로 양 기관의 문화예술분야 사업추진의 기관별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협력을 약속한 자리였다.

    주요 협약내용은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조사 및 사업추진 상호 협력 △지역 문화예술마케팅사업 참여를 위한 협조 체계 구축 △지역민 문화예술향유권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 교류 협력 등이다.

    오는 9월 초 두 지회의 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공연 및 전시를 교류하는 ‘봉화아트페스티벌 2024!’를 봉화군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지역민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양 기관의 예술적 표현을 공유해 특색있는 공연예술을 접해보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류정단 봉화예총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수원예총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두 지회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소중한 인연 잘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