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초기 관광창업자 대상, 관광 창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 진행
  • ▲ ‘2024 경북 관광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경북관광공사
    ▲ ‘2024 경북 관광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경북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김남일 사장, 이하 공사)와 경북도, 경주시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9월 첫째 주에 진행되는 ‘2024 경북 관광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 관광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창업 3년 미만의 개인(법인)사업자이거나 관광 창업에 관심 있는 경북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지난 30일까지 온라인 구글 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및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강의는 오는 9월 2일부터, 오프라인 교육은 같은 달 3일부터 시작된다. 교육내용은 창업/BM, 홍보마케팅, 투자유치(크라우드펀딩), 관광트렌드, ESG경영, 회계/세무 등 경북 관광 특화 창업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BM 교육 수료자 중 예비창업자에 한해 선착순 3명에게 실질적인 관광 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한 BM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남일 사장은 “준비된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분들이 고유의  창업아이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창업하고, 나아가 경북 관광 활성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며 “관광 창업 관련 원스톱 교육 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등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