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동협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20일 오전10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 마련된 2024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을지연습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경주시의회
    ▲ 이동협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20일 오전10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 마련된 2024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을지연습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실시 중인 2024 을지연습과 관련해 20일 오전10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 마련된 2024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을지연습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종합상황실을 방문한 이동협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일일종합상황을 보고받고, 종합상황실 및 군부대 상황실 현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노고가 많은 시청 직원과 7516부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협 의장은 “을지연습은 국가재난 상황이나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처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훈련인 만큼 근무자들이 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소기의 훈련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이동협 의장은 오후 3시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실시한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참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