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론장에서 나온 의견 잘 반영, 시민 중심의 행복 경산 만드는 데 최선
  • ▲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상우)는 3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경산 시민공론장’을 성공적으로 열었다.ⓒ경산시
    ▲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상우)는 3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경산 시민공론장’을 성공적으로 열었다.ⓒ경산시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상우)는 3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경산 시민공론장’을 성공적으로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론장은 지역 청년들이 ‘1인가구, 건강, 반려동물, 아이, 외국인, 일자리, 환경’ 등 7개 주제를 중심으로 관련 장소, 기관, 정책들을 조사해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행사는 시민들이 경산시의 다양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공론장을 통해 경산시의 기존 자원과 정책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청년들을 모집해, 이들이 직접 공론장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역 청년들이 경산시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시민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공론장에서 나온 의견들을 잘 반영해 실질적인 정책 발굴과 실행으로 시민 중심의 행복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