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간 협업으로 새로운 경북 관광 콘텐츠 발굴
  •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0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3층 라운지에서 ‘2024 관광 협업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경북관광공사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0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3층 라운지에서 ‘2024 관광 협업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경북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0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3층 라운지에서 협업 프로젝트 참여 기업인 ㈜사이시옷 대표 김경민 외 총 10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4 관광 협업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협업 프로젝트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 간 협업을 통해 경북의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및 판매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 관광상품 공동개발, 관광 트랜드 결합, 전통 관광 결합. 기술 결합 등의 5개 유형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총 24팀 중 5개 팀(10개사)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5개의 프로젝트는 ▲그곳에가면과 ㈜에코바다의 ‘육지에서 해녀체험(해녀체험과 관광상품 제조)’▲오늘은경주와 화양신라의 ‘기록하다(향 체험과 사진촬영 협업)’▲㈜이공이공과 임하양조장의 ‘나만의 막걸리 한잔의 전통(지역 특산품과 양조장의 협업)’▲㈜투웰브마운틴즈와 올모스트의 ‘숲n멍 스테이(공간 제공과 상품 기획사의 결합)’▲㈜사이시옷과 해녀인가베의 ‘경북 해녀 기념품 베이커리, 해녀샌드(수산물과 이를 활용한 상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경북 지역의 관광 기업들이 협업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속가능한 사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공이공의 김태욱 대표는 “지역 문화를 기획하는 우리 회사와 지역의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결과를 창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었고, 향후 이러한 협업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남일 사장은 “지역과 업종 내 다양성을 연계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가 발굴됐다”며 “지역관광 활성화 도모를 위해 향후 협업의 규모 및 범위를 넓혀 차별화된 경북 관광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