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문화소외계층 청소는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 등 활발한 활동
  • ▲ 정경민 경북도의원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 정경민 경북도의원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정경민 경북도의원(국민의힘, 문화환경위원회)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됐다.

    협회는 지난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2024정기총회 및 광역우수의원’ 시상식을 열고 정경민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우수의원 선정 기준은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우수의원과 지역발전우수행정상, 지역혁신리더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정 의원은 문화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경북도 문화소외계층 청소는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문화소외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향유 및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 ‘경북도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를 개정해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 및 올바른 이용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정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동시에 수상하게 돼 기쁘다”라며 “특히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만큼 더욱더 책임감을 느끼며 정책과 예산이 지역에 도움이 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정의 감시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