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 ‘경북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 ▲ 이동업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
    ▲ 이동업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
    이동업 경북도의원(국민의힘, 문화환경위원회)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됐다.

    협회는 지난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2024정기총회 및 광역우수의원’ 시상식을 열고 이동업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우수의원 선정 기준은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우수의원과 지역발전우수행정상, 지역혁신리더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 의원은 제12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경북대구행정통합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 경북도의회 제351회 제2차 정례회에서 ‘경북도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주목을 받았다.

    이 조례안은 북한이탈주민을 고용한 사업체의 생산품에 대해 우선 구매함으로써 모범 사업주 제품의 구매를 촉진하고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기업 경쟁력 향상과 북한이탈주민들의 고용 창출 효과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동업 의원은 “도민들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고, 더 낮은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