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 의성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의성군은(군수 김주수)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평가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시책 발굴에 노력하며 불필요한 규제개선 등을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중소기업 지원 부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의성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소기업 지원시책 수립, 각종 지원사업 실적, 시책참여 실적 등 5개 분야 1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심사에서 의성군은 중소기업 육성시책 분야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기업이전 활성화 지원 연구용역 컨설팅 선정 △K-U시티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특례보증 참여 등에 노력한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관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늘 고심하고 노력한 결과를 이렇게 보답을 받는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생기있는 기업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 뜨거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