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과‘글로컬 코워킹 프로그램’ 협약 체결
  • ▲ (사)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는 지난 11일 동국대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과 산학 상생협력 기반 구축을 위한 ‘글로컬 코워킹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동국대 WISE캠퍼스
    ▲ (사)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는 지난 11일 동국대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과 산학 상생협력 기반 구축을 위한 ‘글로컬 코워킹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동국대 WISE캠퍼스
    (사)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회장 김상헌)는 지난 11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반상우)과 산학 상생협력 기반 구축을 위한 ‘글로컬 코워킹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기업과 대학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산학협력 성과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발전과 인재 양성을 동시에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정주 인구 확대 ▲산학 연계 교육 및 인재 양성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공동 연구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대학과 기업 협의체 간의 상호 협력 증진 등이며 양 기관은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헌 회장(한국보호구 대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과 대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며 “특히 지역 내 우수 인재가 지역 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반상우 단장은 “대학의 연구 역량과 기업의 현장 경험이 융합될 때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의 혁신을 촉진하고, 기업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 이후 (주)빅아이디어 연구소 김종섭 소장이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광고’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소장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을 나열하는 광고가 아니라, 고객의 심리적 욕구를 파악하고 감성적으로 공감하는 광고 기획법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섭 소장은 “소비자의 감정을 움직이는 광고가 곧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라며 실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 기획 방안을 제시했다.

    경주융합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월례회를 개최하며 회원사 간 협력 강화 및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기업과 대학 간의 연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산학협력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며 지역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