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 제1회추경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 ▲ 이정결 의장이 문경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사를 하고있다ⓒ
    ▲ 이정결 의장이 문경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사를 하고있다ⓒ
    경북 문경시의회(의장 이정걸)는 9일 제285회 제1차 정례회를 27일까지 일정으로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 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10일과 11일은 2024회계연도 결산심사, 12일에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한 후 1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결산안과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사한다.

    16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의결하고 17일부터 25일까지 각 소관위원회별 현장감사를 포함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어, 26일에는 소관 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고, 27일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이정걸 의장은 개회사에서 “집행부에서 제출한 결산 및 추경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에 있어 각종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집행의 적절성을 꼼꼼히 따져보고 추경예산안에 지역 현안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이 적절히 반영됐는지 면밀히 살펴달라”고 동료 의원들에게 부탁했고 집행부에는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해 재해 예방 시스템과 매뉴얼을 철저히 점검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예산과 인력을 사전에 확보해줄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