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사업 협력 기반 마련
  • ▲ (재)독도재단은 지난 18일 독도재단 회의실에서 경북도 독도위원회와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발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독도재단
    ▲ (재)독도재단은 지난 18일 독도재단 회의실에서 경북도 독도위원회와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발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독도재단
    (재)독도재단(사무총장 한승환)은 지난 18일 독도재단 회의실에서 경북도 독도위원회와 함께 독도 정책, 교육, 홍보, 탐방 및 학술·연구 분야에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발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독도 관련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두 기관이 독도 관련 현안에 공동 대응하고, 전략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독도 정책 및 연구 역량과 교육·홍보 경험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보다 시너지 있는 사업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독도 관련 학술·연구 주제 발굴 및 공동 용역 수행 ▲독도 주제 원고 공유 및 독도총서 공동 발간 ▲학술세미나, 간담회, 심포지엄 등 공동 개최 ▲(재)독도재단의 교육·홍보·탐방 사업 참여 및 자문 역할 ▲독도 관련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승환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독도 수호를 위한 연구와 홍보 활동이 더욱 전문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으로 독도 관련 공공사업의 품질과 확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