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 및 취약계층 대상 탄소중립 캠페인 지원으로 ESG실천 앞장
  • ▲ 왼쪽부터 백지노 iM뱅크대구은행지부 위원장, 대구광역시환경교육센터 권덕기 이사장.ⓒiM뱅크
    ▲ 왼쪽부터 백지노 iM뱅크대구은행지부 위원장, 대구광역시환경교육센터 권덕기 이사장.ⓒiM뱅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위원장 백지노)는 8일 수성동 본점에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1.5도 라이프 스타일로 한 달 살기’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광역시환경교육센터(이사장 권덕기) 주최로 청년, 시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4주간 실시되는 환경 교육이다. 

    먹거리, 주거, 소비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 소비량을 일기 형식으로 기록하는 교육 과정과 함께 전문가의 환경 특강을 진행중으로, 탄소중립 실천 사례와 중요성을 공유하며 이를 통해 관련 정책 제안서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성된 성금을 이번 교육 과정 진행을 위해 전달했으다.

    또 교육 후원과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과 협력하여 기후위기로 인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냉·난방용품, 집수리 등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지원도 진행된다.

    백지노 위원장은 “이상 기온으로 인한 폭염, 극한 호우 등 기후 위기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다양한 방법으로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에서는 지역 내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연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