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4일 간호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간호사를 위한 맞춤형 모의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황성준)는 24일 간호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간호사를 위한 맞춤형 모의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병원 및 보건의료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실질적인 면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직무 이해도와 면접 실전 감각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모의 면접을 통해 병원 채용 면접에서 자주 다뤄지는 질문 유형과 응답 요령을 익히고, 예비 간호사로서의 자신감과 취업 준비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면접 준비에 대해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취업에 대한 부담이 줄고, 목표를 향한 준비가 더 명확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성준 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예비 간호사들이 구직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전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과 직무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