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는 지역 기업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9월 이달에 기업으로 (주)KT-TECH(대표 강호원)를 선정했다.
시는 9월의 기업으로 KT-TECH를 선정하고 지난 1일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해당 기업의 강 대표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KT-TECH는 1999년 Lead frame 금형부품 생산을 시작으로 자동차 금형부품, 일본 금형부품 및 Lens 금형부품 등을 생산해오며 내실을 다져왔으며 2003년 제2공장 설립, 2011년 구미 신축 공장설립에 이어, 2014년 9월 휴대폰부품가공업계에 진출,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실적을 내고 있는 지역 대표 강소 휴대폰부품가공 전문기업이다.
2009년 ISO9001 품질인증 획득과 더불어 2012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해 연구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스마트팩토리 육성 시범 사업장으로 선정,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메탈가공 공정을 새롭게 셋업해 메탈케이스 생산을 시작했으며, 초정밀 가공공정과 공정 시뮬레이션 기법을 도입해 가공설비 가동률 향상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팩토리 멘토링을 통해 KT-TECH는 기존 플라스틱 사출에서 메탈 사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며 규모와 내실의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날 사기 게양식에 참석한 강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신뢰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 노력해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KT-TECH로 거듭날 것이며, 더불어 행복 구미 건설에 시민 여러분과 함께 동참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시는 KT-TECH의 이러한 모범적인 경영활동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의 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9월의 기업으로 선정, 범시민 기업 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 국기게양대 및 군집 가로 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