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프리미엄이 모여드는 곳-이안 아파트
  • ▲ 대구 동구에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인  조감도.ⓒ이안율하 제공
    ▲ 대구 동구에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인 <이안 율하> 조감도.ⓒ이안율하 제공

    최근 국내에서 아파트 값이 가장 많이 상승한 지역은 어딜까?

    정답은 바로 대구 수성구와 동구. 이들 두지역은 최근 KB국민은행에서 공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4년 전국 6대 광역시 중에서 대구 수성구와 동구가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1, 2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또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5년도 공동주택 공시가격’에 의하면 대구(12.0%)는 전국 평균인 3.1%를 훨씬 상회했다.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전국 1위, 대구

    특히 대구 동구의 경우는 각종 개발 호재에 힘입어 매매가가 지속적으로 그리고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대구 동구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는 지역 내 큰 이슈를 몰고오고 있다. 율하 롯데캐슬 탑클래스, 안심역 우방유쉘을 비롯, 지난해 공개된 율하역 엘크루 등의 단지가 모두 성공적인 분양을 한 것이 이에 대한 방증이다. 이는 대구 동구의 프리미엄과 미래가치를 잘 입증해주는 사례로 받아들여진다.

    바로 그곳 대구 동구에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인 <이안 율하>가 9월 18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한다.

    율하역 역세권은 2011대구세계육상대회 이후 미래형 친환경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대구의 새로운 주거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통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이 지역의 대표 단지인 선수촌아파트는 물론 율하 롯데캐슬 탑클래스, 율하역 엘크루, 안심역 우방유쉘 등 최근 분양된 단지들에도 한결같이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이 곳 <이안 율하>의 최대 강점은 역시 탁월한 교통여건. 대구지하철 1호선 율하역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범물로, 반야월로를 통해 수성구로 직통하는 등 대구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동대구IC와 인접해 대구부산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KTX동대구역, 대구공항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대구 최초로 전 세대를 정남향으로 배치한 이안 율하

  • ▲ 대구 동구에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인  투시도.ⓒ이안율하 제공
    ▲ 대구 동구에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인 <이안 율하> 투시도.ⓒ이안율하 제공

    게다가 단지 앞쪽으로는 금호강이 흐르고 단지 뒤쪽으로는 초례산과 환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싼 배산임수의 명당 터에 자리잡고 있어 사계절 쾌적한 청정주거환경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친환경 하천으로 조성 중인 율하천 수변공원을 근거리에서 이용 가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롯데시네마,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으로 이뤄진 롯데쇼핑프라자가 5분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이마트, 홈플러스, 관공서, 은행 등이 가까워 생활의 편의성이 높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율하초, 안일초가 있고, 단지 바로 옆에는 정동고가 있다. 신기중, 안심중, 율원중, 조일로봇고, 대구동부고 등도 가깝다.

    <이안 율하>는 전 세대가 정남향으로 배치된 아파트로서, 352세대 모두가 환금성이 가장 높은 전용면적 65㎡와 72㎡의 강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문의 053-742-6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