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주민행복사업단은 8일 오후 ㈜컬러스퀘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역 체험장 조성에 나섰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주민행복사업단은 8일 오후 ㈜컬러스퀘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역 체험장 조성에 나섰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주민행복사업단은 8일 오후 ㈜컬러스퀘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체험장 조성에 나섰다.

    이날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에서 양 기관은 대구 수성구와 경산시가 추진하는 지역 주민행복 증진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구스타디움몰 내에 한방건강뷰티체험센터(가칭) 조성 및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로 했다.

    센터에는 교육장과 관광안내센터, 뷰티체험장, 한방스포츠클리닉, 농산물직판장 등이 운영된다.

    이날 양 측은 센터 조성을 위해 ▲컬러스퀘어 공간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장 조성에 대한 상호 협력 ▲공익용 체험장을 감안한 적정수준의 임대비용과 편의제공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컬러스퀘어 외부광장 무상이용에 관한 협력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공동마케팅 등에 협의했다.

    대구한의대 박수진 주민행복사업단장은“센터 조성은 주민행복사업단의 숙원 사업으로서 수성구와 경산시의 홍보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센터를 잘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박수진 주민행복사업단장, 조봉수 사업운영팀장과 ㈜컬러스퀘어 최영호 점장, 이상화 운영팀장, 대구 수성구청 이면재 관광과장, 김종완 관광개발팀장, 임보건 주무관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