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총동아리연합회가 21~23일 신입생과 재학생 상대로 ‘가슴속의 열정으로 청춘을 꽃피어라’라는 주제로 동아리 가두모집을 진행한다.
이 대학은 체육분과 동아리,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봉사 시간을 채워 학점까지 얻을 수 있는 취미&봉사분과 동아리, 자기의 끼를 살리고 자랑할 수 있는 문예분과 동아리, 자신의 종교를 학우들과 나눌 수 있는 종교분과 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가 있다.
가두모집에 참여한 한 신입생은 “입학식에서 동아리 공연을 하는 선배들을 보고 꼭 동아리 활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었다.”며 "가두모집 기간 동안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접해보고 나에게 맞는 동아리에 가입해 즐거운 대학 생활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리 가두모집에서는 동아리 별로 부스와 광고판을 설치해 동아리의 활동상을 알리고, 신입생들이 동아리방을 구경할 수 있도록 동아리방 오픈하우스도 함께 진행했다.
최원석 총동아리연합회장(경찰행정학과 4)은 “대학문화의 꽃이라는 동아리활동으로 대학생활에 있어서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동아리는 체육분과 7개, 종교분과 2개, 취미봉사분과 7개, 문예분과 3개, 학술전시분과 5개로 총 24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