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만 군위군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지난 9~10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전국 지자체 사례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전국 132개 지자체, 325개 사례에 대해엄정한 심사를 통해 모범이 되는 우수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했다.
군위군의 이같은 성과는 김영만 군위군수가 삼국유사 고장으로서 문화적 자부심으로 삼국유사 이바구 극단과 이바구 꾼 양성,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할머니 문집 발간, 주민 동아리활동 지원 등 각종 문화활동을 통해 지역민의 행복한 삶 향유를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비록 작은 군이지만 우리도 마음먹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갖고 군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군민들의 화합된 마음과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지원으로 이루어 낸 것으로 모든 것이 군민들의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군민들과 약속한 사항은 철저히 이행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은 지난 7월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17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전국 최우수(SA)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