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랑 테마체험, 교육‧휴양‧관광 만끽국내 최장 265m 짚 코스터 큰 인기한옥펜션, 오토․데크캠핑 야영장 개장
  • ▲ 10월 개원을 앞둔 경주화랑마을 조김도.ⓒ경주시
    ▲ 10월 개원을 앞둔 경주화랑마을 조김도.ⓒ경주시

    오는 10월 정식 개원을 앞둔 경북 경주시 석장동 송화산 자락에 조성된 화랑마을이 시범운영에 나섰다.

    민족정신의 원류인 화랑정신을 현대적으로 되살린 화랑마을은 화랑의 문화와 정신 그리고 가치를 계승하는 ‘신화랑’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과 교육, 휴양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관광 공간으로 개원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달에는 대구 동구 청소년지원센터 가족캠프, 해운대청소년수련관, 울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수련활동과 경주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활동 등 대관예약으로 벌써 일정이 꽉 채워져 있다.

  • ▲ 경주 화랑마을 전시관 내부.ⓒ경주시
    ▲ 경주 화랑마을 전시관 내부.ⓒ경주시

    자아실현을 주제로 한 ‘도의상마’는 자기탐색, 팀파워 등 심성 계발활동인 ‘신화랑오계’, 카프라를 이용한 첨성대 만들기인 ‘제31호 국보를 쌓다’ 등으로 구성된다.

    또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산수유오’는 신라 고유검술 체험인 ‘화랑의 검신’, 택견체험 ‘이크에크’, 활 서바이벌 ‘펀아처리’, 드론 레이싱 ‘별을 쏘다’ 등 전통과 레크레이션을 결합해 재미있게 즐기며 화랑정신을 체험할 수 있다.

    각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일반인을 모두를 대상으로 기본형과 숙박형, 특성화 활동으로 구성된다.

  • ▲ 국내 최장을 자랑하는  짚코스터.ⓒ경주시
    ▲ 국내 최장을 자랑하는 짚코스터.ⓒ경주시

    또 야외체험활동으로 국내 최장인 265m 집코스터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챌린지 시설인 풍월도전대, 국궁체험을 할 수 있는 국선장, 화랑마을에서 김유신 장군묘까지 이어지는 화랑탐방길을 즐길 수 있다. 

    단체 수련활동을 대비해 신라관에는 34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단체숙박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식당을 직영해 안전하고 쾌적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백관에 위치한 9개의 회의실에서는 대형 컨퍼런스에서부터 강의와 세미나, 분임토의 등이 가능하다.

    지하에 위치한 실내체육관은 농구, 배드민턴 등 실내체육활동과 레크리에이션을 하기에도 충분하다.

    한편, 화랑마을 내 천연잔디로 조성된 야외운동장인 어울마당은 정규 축구장 규모로 최신 조명시설을 갖춰 야간에도 빛을 발한다. 
      
    박원철 화랑마을 촌장은 “삼국통일의 기틀인 화랑 정신을 미래를 밝히는 시대정신으로 접목하고자 한다”며, “새롭게 구현된 신화랑의 가치로 한 단계 업그레이된 체험형 교육과 힐링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도 수련활동, 일반 시설 대관은 예약 및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