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대학3년제 컴퓨터공학·통계학 전공 구직자…총 20명 선발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를 창출 기대
  •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오는 26일까지 ‘IT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대구상공회의소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오는 26일까지 ‘IT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대구상공회의소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오는 26일까지 ‘IT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IT전문가 양성과정’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취업 연계형 과정으로 대학 3년제 이상 컴퓨터 공학, 통계학 전공 학력의 구직자 총 20명 훈련생을 선발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 22일간 132시간 훈련실시 후 약정된 기업에 취업하게 된다.

    이번 양성 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3수준에 해당하는 훈련과정으로 NCS 학습모듈·훈련이수체계에 기반한 SW아키텍처·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설계에서 소프트웨어 기획 및 응용프로그램 활용 능력·경영 및 조직이해능력 등 기초부터 고급 단계로 구성돼 있다.

    대구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체계적인 훈련과정을 통해 융합형 IT 전문가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IT 전문가 양성과정’에서 수료자 전원이 취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며 훈련기간 중 식사와 월 20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접수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대구인자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