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스킬업 실전창업과정
  • ▲ 칠곡군은 7일 경북하이테크빌리지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스킬업 실전창업과정’ 개강식을 가졌다.ⓒ칠곡군
    ▲ 칠곡군은 7일 경북하이테크빌리지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스킬업 실전창업과정’ 개강식을 가졌다.ⓒ칠곡군

    칠곡군(군수 백선기)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전 성공창업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군은 7일 경북하이테크빌리지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스킬업 실전창업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중장년 예비창업자(만40세 이상)를 대상으로, 경력·네트워크·전문성을 활용,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기창업자·창업경험자에게 실패요인분석기회를 제공한다.

    또 경영상·기술상의 장애 또는 취약요인을 극복해 성공창업으로 이끌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7일부터 1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총 34시간 창업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 교육생은 13주 동안 전문적인 창업 멘토링 및 개별코칭을 받게 된다.

    군은 교육 수료 후 실전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연계 지원할 계획이며, 교육수료 우수생에게는 기술창업센터 무료입주 신청 시 가점 부여한다.

    백선기 군수는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는 중장년 기술창업은 칠곡군을 이끌어 갈 새로운 성장동력”이라며 “앞으로 칠곡군 대표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