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행정서비스 구현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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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군청·읍면 직원 대상으로 친절도 향상특강과 스마일가족뺏지 달아주기를 실시했다.
7일 군민회관에서 열린 특강은 청도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지속적인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노력 일환으로 선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박성심 휴먼브랜드연구소 더인 대표를 초청, 공직사회의 개인주의로 인한 문제점 인식과 개선방향, 현장감있는 친절교육이 진행됐다.
박 대표는 친근교육으로 고객과 공무원이 모두 행복한 쌍방향 친절요령 등 기본(本)을 지키면 기(氣)분이 좋아지는 기본(氣-本)의 힘이라는 테마로 강의와 공연을 펼쳐 직원들에게 공감을 받았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통해 항상 군민에게 열려있는 청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감동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민원접점 공무원 친절 및 힐링교육과 전 직원 친절교육이수제, 민원안내도우미, 고객만족도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