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월 늘품승마단 154명 대상 승마체험활동
  • ▲ 영천시 운주산승마장은 오는 11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영천중앙초등학교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영천시
    ▲ 영천시 운주산승마장은 오는 11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영천중앙초등학교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영천시

    영천시 운주산승마장은 오는 11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영천중앙초등학교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와 영천중앙초등학교 간에 미니말(셔틀랜드 포니)을 이용한 체험, 1대1 승마교습, 대기시간을 이용한 말 관련 공예품 제작 등 안전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영천중앙초 3학년 전체인 154명으로 구성된 늘품승마단은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6개 반으로 분리해 1회 2시간씩 5회에 걸쳐 승마기승과 말 공예 제작교실에 참여하게 된다.

    승마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말타기 전 대기시간을 이용해 승마장에서 초빙한 공예작가가 운영하는 ‘말 공예 제작교실’에  참여해 ‘숍플레이를 활용해 말모형 비누 만들기’, ‘컬로소일 개운죽 말얼굴 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승마교관의 지도하에 1단계 안전교육, 2단계 말끄는 법, 3단계 말 상·하마법, 4단계 전진, 정지하는 법, 5단계 좌·우 방향전환, 6단계 UP·DOWN 평보 밸런스운동 등 순차적으로 안전하게 기승훈련을 받게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린이들이 승마체험활동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심리적 건강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