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소통, 블로그 기자단이 해결합니다!”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1일 단촌면 어울마실에서 ‘제2기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및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20대에서 70대까지 대학생·주부·직장인·농업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서 25명이 선발됐다.이들은 2021년까지 2년 동안 의성군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온라인으로 홍보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블로그 기자단 활동과 주요 군정설명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청년이 돌아오는 의성’이라는 주제로 기자단과 김주수 의성군수와의 토크콘서트를 열어 의성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 자리에 참석한 블로그 기자단 김민근(36·신평면) 씨는 “지역에 대한 애착으로 시작하는 기자단 활동이라 매우 기쁘다. 의성 곳곳의 숨은 매력을 찾아 널리 알리는데 힘쓰겠다”며 당찬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블로그 기자단은 군민 소통과 군정 참여 확대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크고 작은 지역사회 소식을 군민의 시선으로 전달해 더 많은 분들이 군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경북 유일 2년 연속 대한민국 SNS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블로그를 비롯한 양방향 소통의 SNS 채널을 적극 운영하는 등 온라인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