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관계자·감독공무원 안전관리 교육
  • ▲ 울릉군 청사 전경.ⓒ울릉군
    ▲ 울릉군 청사 전경.ⓒ울릉군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가지 군민회관에서 군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또 공사관계자·공사감독공무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부실시공 예방을 위한 공사관계자·감독공무원 품질안전 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이날 최정우 경상북도 기술감사팀장이 공직자 반부패·청렴 주제로 다양한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를 토대로 특별교육을 진행해 반부패·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31일에는  공사감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공무원 및 공사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사현장에서의 안전과 품질관리, 반복 감사지적 사례, 청탁금지법의 이해를 주제로 사례 위주의 교육을 펼쳤다.

    또 울릉군 관내 공사관계자들이 건설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직접 이야기하고 다양한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청렴문화가 일선 건설현장에 확고히 정착할 수 있도록 울릉군이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이 공사 감독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청렴 울릉군’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울릉군 공사감독 공무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및 품질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