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보안전문 기업 씨에이에스와 산학협약
  • ▲ 영남이공대가 지난 19일 씨에이에스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가 지난 19일 씨에이에스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보안 전문 기업과 손을 맞잡았다.

    영남이공대(총장 박재훈)는 지난 19일 씨에이에스(대표이사 전영하)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남이공대와 씨에이에스는 향후 보안컨설팅분야 인력 양성 및 취업, 사회맞춤형 교육과정(LINC+)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실무과정 인력양성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은 “개인 및 기업 주요 정보와 관련해 보안 업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안 전문 기업과 협약을 맺게 돼 뜻 깊다.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 경험 향상 등 대학의 사이버보안 교육이 계속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좋은 인력을 양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씨에이에스 전영하 대표는 “영남이공대에서 사이버보안 분야 전문 직업 교육을 받은 인재들이 산업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업과 대학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씨에이에스는 199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감리통제보안 기업으로 정보시스템 통제·감사·보안 분야에서 IT 감리·정보보안컨설팅·정보보호포털 및 내부회계관리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