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인동지점, 구미정보고와 금융교육 업무협약 체결경북 특성화고 금융교육 확대 제고
  • ▲ DGB금융교육센터가 지난 23일 경북 구미정보고에서 ‘금융 JOB-GO 금융캠프’를 실시했다.ⓒDGB
    ▲ DGB금융교육센터가 지난 23일 경북 구미정보고에서 ‘금융 JOB-GO 금융캠프’를 실시했다.ⓒDGB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지난 23일 경북 구미정보고(교장 김영곤)에서 ‘금융 JOB-GO 금융캠프’실시 및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GB금융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금융 JOB GO 금융캠프’는 금융·진로교육 취약지역에 놀이형 금융교육과 체험형 직업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별 맞춤형 금융교육 주제로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구미정보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130여 명은 금융 관련된 다양한 게임들을 통해 전반적인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DGB 무빙뱅크’를 통한 은행원 업무 체험에 With-U 대학생 봉사자 80여 명이 함께해 맞춤식 눈높이 교육을 진행했다.

    또 경북 특성화고 금융교육 확대·운영 취지를 담아 DGB금융교육센터와 DGB대구은행 인동지점이 구미정보고와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DGB금융교육센터와 DGB대구은행 인동지점은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 초청교육’ 지원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태오 은행장은 “다양한 금육·진로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은행원과 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하게 돼 뜻 깊다. DGB대구은행 뿐만 아니라 DGB금융그룹 전 계열사가 금융교육에 참여해 금융·진로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