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여고 일반고 전환 및 심인고 과학중점과정 제외
  • ▲ 대구시교육청이 2일 2020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수정 공고했다.ⓒ대구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이 2일 2020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수정 공고했다.ⓒ대구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2020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수정 공고했다.

    이번 공고는 경일여고의 일반고 전환과 심인고의 과학중점과정 운영 포기에 따른 것으로 이를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지난 3월 26일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공고 이후 경일여고 일반고 전환으로 남구지역 여학생 추첨배정고가 생기게 돼 남구에 주소를 둔 여학생들이 2단계에서 1학군의 조절학교에 지원 할 수 없게 됐다. 

    또 심인고의 과학중점과정 운영 포기로 지원 가능한 과학중점학교가 7개교에서 6개교로 감소했다.

    이에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수정에 따라 19일부터 총 12회에 걸쳐 교육지원청별로 중학교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Q&A를 통한 답변 자료를 수록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가이드북’을 배부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학부모와 교원들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고교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