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6일 상호협력 협약 체결
-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지난 8월 26일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최종남)와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드론고는 경북 최초의 드론특성화고등학교로 드론정비와 촬영, 드론지도자과정 프로그램 운영 등 경상북도 드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과 경북드론고등학교 최종남 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와 성인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이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대구한의대는 올해 미래라이프융합대학’으로 확대 개편해 평생교육융합학부 평생교육복지전공·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30세 이상 성인,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수시입학 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성인과 재직자를 위한 성인친화적이며 전문화된 학위과정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거점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평생교육 활성화와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