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립 유치원 교사 2940여명 대상
  • ▲ 2019 개정 누리과정 연수에서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북교육청
    ▲ 2019 개정 누리과정 연수에서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19 개정 누리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경북교육청문화원 등 4곳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 29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2019 개정 누리과정 내용과 운영방법, 학급 담임의 전문성과 역량 향상을 통해 내년 3월 시행되는 누리과정의 성공적인 교육현장 안착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개정 누리과정의 방향과 특성, 누리과정 해설, 누리과정 총론과 놀이중심 교육과정 이해 등으로 교육부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누리과정 개정 방향과 특성의 이해는 계명대 이진희 교수, 건국대 염지숙 교수, 교원대 오채선 교수 등이 집중 강의를 펼친다.   

    향후 경북교육청은 놀이 중심 교육이 더 활성화 되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 중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로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적용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놀이와 쉼 중심의 개정 누리과정 운영으로 유아들이 21세기 주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