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등 6개 영역 활동추진 성과 발표
-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0일 창의융합교육 사업 담당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창의융합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창의융합교육 사업 담당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창의융합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30일 안동 한국국학진흥원과 인문정신연수원에서 열린 보고회는 한 해 동안 노력한 과학·STEAM 교육, 발명·메이커교육, 영재교육, 수학교육 등 6개 영역의 활동추진 성과 발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일반화를 위해 마련했다.
STEAM-MAKER 강연회에서는 공학 관련 영상을 업로드 하는 과학 공학 전문 콘텐츠 채널 긱블(Geekble) 박찬후 대표가‘과학과 공학으로 문화를 만들어가는 디어크리에이터’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어 포항제철지곡초 최희영 교사의 학교내 무한상상실 구축 과 프로그램 운영 우수 사례 발표, 포항 오천초 이다영 교사의 영재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례 발표 등이 이어졌다.
또 분과별로 진행한 협의회에서는 메카트로닉스 구동, 소프트웨어 코딩과 테라리움 제작 등 영역별 맞춤형 실습을 통해 참가한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로 융·복합사회, 감성 기반 지식사회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 함양하기 위한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실수업을 개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