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지난 4일부터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 교육 실시
  • ▲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가 청년CEO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 교육을 개최했다.ⓒ경북TP
    ▲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가 청년CEO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 교육을 개최했다.ⓒ경북TP

    경북테크노파크가 지역 청년CEO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개최했다.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 선정된 60명 청년CEO를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양일간 포항 라한호텔에서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 해 동안 실시한 창업실무교육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을 사전조사 해 2020년 정부공모사업을 대비한 효과적인 발표기법, 프리젠테이션 기획 및 면접심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 이론과 실습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판로개척 과정에서 국·내외 바이어를 상대로 대화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년CEO들의 애로사항으로 실시된 ‘설득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큰 호응을 받았다.

    참여자 전원이 자유 주제로 ‘1분 릴레이 스피치’를 진행했으며 참석자 간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참가한 청년 창업기업 만족도를 높였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수요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북도 내 창업기업 교육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 향후 수요자를 고려한 창업지원을 통해 청년 기업 성공창업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