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만나는 ‘대입지원 전략’, ‘슬기로운 고교생활’ 영상대구진학꿈나비(NAVI), 대입내비게이션센터 대면, 비대면 상설 상담다양한 경로를 통한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대입 정보 제공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고3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집중 전략 마련에 나섰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고3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집중 전략 마련에 나섰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고3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집중 전략 마련에 나섰다.

    교육청은 최신 대입정보와 3학년 1학기 교육활동을 통한 대입전략 등 입체적 대응전략을 안내하고 있고, 고3 학생 및 학부모가 가지고 있을 막연한 불안과 걱정을 빨리 떨치고, 남은 기간 동안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3 수험생들이 대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대입지원관이 들려주는 ‘2021학년도 대입지원전략’ 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등 영상 7편을 지난 3월, 4월 제작해 QR코드와 해당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2021학년도 대입에서 수시모집은 77%로 비중이 큰 만큼 ‘수도권 주요대학 대입지원 전략 포인트’와 ‘주요국립대 및 지역대학의 대입전형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예년보다 한 달 이상 학습 공백이 생긴 데다 재수생과 달리 일부 과목을 새로 배워야 하는 상황에서 ‘슬기로운 고교생활’ 자료 중 특히 ‘선배들이 들려주는 고3 공부법과 슬럼프 극복법’, ‘합격의 비결’은 수험생들이 학습에 매진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시교육청은  휴업기간 및 온라인 개학 중 고3 수험생 대입 진학 상담과 연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3 수험생의 개별 상황에 맞게 대면, 비대면 상담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왔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대입 전형 및 주요대학에 대한 입시 정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등을 3월부터 각종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해 대구 진학진로정보센터와 유튜브를 통해 제공해 왔다. 또 사관학교의 경우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설명회도 진행했다.

    특히 시교육청은 지난 5월 20일부터 진행된 고3 등교수업 전개 양상을 주시하는한편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각 대학별 입시 전형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고 학생, 학부모, 교원이 직접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대입 릴레이 입시 설명회’와 ‘교사 대상 컨퍼런스’ 등을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수업 일수가 축소되는 등 다양한 불안요소가 존재하는 고3학년 1학기이지만, 이번 대입지원전략의 입체적 안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2021대입을 차분하게 대비해 자신이 원하는 진학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