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호텔외식경영계열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카페 운영 및 창업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선린대
    ▲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호텔외식경영계열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카페 운영 및 창업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호텔외식경영계열에서는 2학기 지난달 21일부터 8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카페 운영 및 창업을 위한 현장전문가 특강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전공 관련 취업 경력을 개발하고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통해 카페 예비 창업 및 운영을 위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현장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 특강 시리즈를 열게 됐다.

    특강 시리즈는 카페 브런치 메뉴(라한호텔 윤춘석), 커피 라떼아트(메이드인 커피로이스터 전해진), 카페 조각케이크(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권용진)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카페 현장에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는 현장실무능력과 다양한 카페 창업 및 운영을 위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선린대학교 호텔외식경영계열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으로 특급호텔과 취업약정 사회맞춤형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취업 경력개발을 위한 경진대회반 운영’,‘맞춤형 호텔현장체험 프로그램’,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외식창업 프로그램’, ‘산업체 현장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