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민선7기 3년 포용적 복지실현 기틀 마련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함께여서 따뜻한 나눔 복지’라는 군정목표 아래, 민선7기 3년 동안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실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함께여서 따뜻한 나눔 복지’라는 군정목표 아래, 민선7기 3년 동안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실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함께여서 따뜻한 나눔 복지’라는 군정목표 아래 민선7기 3년 동안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실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우선, 군은 어르신이 행복한 청송건설을 위해 경로당 7개소 신축과 경로당 134개소를 개·보수해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 환경을 개선했다.

    다양한 경로당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와 여가생활을 지원했으며, 만 70세 이상 노인 5000여 명에게 본인부담금 1000원으로 목욕을 할 수 있는 목욕비를 지원하고 있다.

    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과 출산분위기 장려를 위해 진보키즈카페를 조성했다.

    진보키즈카페는 윤경희 청송군수의 공약사업으로 2018년 12월부터 추진, 2020년 8월에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실내 놀이시설(472㎡)과 실외 바닥분수(330㎡)로 구성된 키즈카페는 어린이들에게는 다양한 놀이공간을, 주민들에게는 쉼터 역할을 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관내 아동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공평한 양육여건 및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임산부 및 만 0~12세 아동과 그 가족의 건강, 복지, 보육을 통합한 전문적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건강한 양육 환경과 자녀 관계증진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다.

    군은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했으며, 청송어린이집이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사업비 3억8000만원)으로 선정돼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했다.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청송인재양성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를 지원함으로써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경북재난긴급지원금과 정부재난지원금 등으로 9726가구 1만3753명에게 60억2300만 원을 지원해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청송 건설을 위해 정부의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내 다양한 복지욕구에 적합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