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면 물놀이 안전 점검 연계 실시
  •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7월 27일 오후 2시에 여름철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하여 수비면사무소 일대에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었다.ⓒ영양군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7월 27일 오후 2시에 여름철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하여 수비면사무소 일대에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었다.ⓒ영양군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7일 여름철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비면사무소 일대에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캠페인 행사에는 영양군청, 수비면, 영양119안전센터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본신, 수하, 죽파계곡 등 수비면 물놀이 장소에서 예찰활동을 진행했으며, 안전사고를 발생시킬 수 있는 위험요인을 점검했다.

    물놀이 지역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광객들에게 마스크를 배부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 홍보를 펼쳤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 확산 위기 속 여름 휴가철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실내외 마스크 착용에 관한 점검 및 계도를 통하여 군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