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우수기업 육성 위한 Pre-스타기업 8월 20일까지 모집Pre-스타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대표기업으로 육성
  •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가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Pre-스타기업’을 모집한다.ⓒ경북TP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가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Pre-스타기업’을 모집한다.ⓒ경북TP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는 경북도내 성장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Pre-스타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경북TP는 △Post-BI(창업후 3년~7년) △Pre-스타기업 △지역스타기업 △글로벌강소기업 △월드클래스+에 이르는 성장사다리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성장사다리 지원은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지역 대표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방식이며, Pre-스타기업은 그 중 초기 단계에 해당한다.

    모집대상은 경상북도 내 본사가 소재한 법인사업체, 직전년도(2020년) 기준 매출액이 10억 원에서 150억 원 이하, 경상북도 주력산업(지능형디지털기기, 첨단신소재부품가공, 라이프케어뷰티, 친환경융합섬유소재) 전후방 연관업종 영위 등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기업이다.

    Pre-스타기업으로 선정되는 기업은 기업 성장전략 컨설팅과 경북TP-유관기관 연계지원 등 다음 년도 지역 스타기업 신청 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2020~2021년 경북지역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선테크, 농업회사법인 동방제유㈜, 농업회사법인 ㈜코리아식품, ㈜엠디산업은 경북TP 성장사다리 지원을 통해 Pre-스타기업에서 성장 잠재력을 실현한 대표적인 사례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성장사다리 지원 체계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성장 초기 우수기술 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업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Pre-스타기업 신청과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TP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비롯한 제출서류를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