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차원에서 3호선 경산연장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 ▲ 홍정근 경상북도의원(경산, 국민의힘)은 지난 8월 28일 대구한의대학교에서 ‘경산과 대구를 사랑하는 시민모임(회장 김영식)’ 주관으로 개최된 ‘대구도시철도3호선 경산연장을 위한 시민 공청회’에서 토론자로 참석하여 ‘3호선 경산 연장’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경북도의회
    ▲ 홍정근 경상북도의원(경산, 국민의힘)은 지난 8월 28일 대구한의대학교에서 ‘경산과 대구를 사랑하는 시민모임(회장 김영식)’ 주관으로 개최된 ‘대구도시철도3호선 경산연장을 위한 시민 공청회’에서 토론자로 참석하여 ‘3호선 경산 연장’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경북도의회

    홍정근 경상북도의원(경산, 국민의힘)은 지난 28일 ‘대구도시철도3호선 경산연장을 위한 시민 공청회’에서 토론자로 참석해 ‘3호선 경산 연장’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대구한의대에서 ‘경산과 대구를 사랑하는 시민모임(회장 김영식)’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서 홍 의원은 “대구와 경산간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지만 대구도시철도가 경산 서부·동부·남부지역 주민들의 교통수요를 전혀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대구도시철도의 만성적인 적자개선, 대학교 간 교류 활성화, 학생 통학 편의 증진 등 대구와 경산의 상생발전을 위해 반드시 3호선이 경산으로 연장되어야 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3호선 경산연장 미반영에 따른 시민 여러분의 분노와 실망감이 크다면서도, 숙원사업 성취를 위해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홍정근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이 뜨거운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만큼 의회 차원에서도 3호선 경산연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