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신용보증기금, 1000억 금융지원 업무협약
  • ▲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일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ESG경영 실천의 위한 미래 유망 뉴딜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 유망 뉴딜 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일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ESG경영 실천의 위한 미래 유망 뉴딜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 유망 뉴딜 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일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ESG경영 실천의 위한 미래 유망 뉴딜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 유망 뉴딜 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DGB대구은행은 ESG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 유망 뉴딜산업을 선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신용보증기금에 50억 원의 특별출연한다. 출연 재원으로 10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보증료 감면 등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금융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신용보증기금 심사를 거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12월 2일부터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10억 원 이내 운전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유망 뉴딜기업 성장 특화를 지원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긴급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