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학교는 5일 국내 인플루언서 분야 권위자인 여주엽 교수를 겸임교수로 초빙했다 밝혔다.
여주엽 교수는 현재 ㈜올블랑의 대표이며 YouTube(유튜브) ALLBLANC TV(이하 올블랑 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국방과학연구소 항공 우주분야 연구원에서 경력을 쌓았다.
멘사 코리아 회원이자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서 연구하는 일이 많았던 여주엽 대표는 건강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했고, 직장인 피트니스 대회에서 만난 다른 수상자들과 의기투합해 올블랑 사업을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다.
여교수가 운영하는 올블랑 TV는 유튜브 구독자 180만 명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채널이자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올블랑 TV 채널은 현재 국내 홈트레이닝 법인 유튜브 채널 중에서 구독자수 1위의 인기 채널이며, 스포츠 전 채널 중에서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구독자의 국적도 다양해서 한국 외에도 미국, 인도, 영국, 브라질, 베트남, 태국, 독일, 스페인 등 40여 개 국가에서 방문하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 채널로 성장중이다.
여 교수는 대구사이버대학교가 CJ ENM의 1인 미디어 창작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추진한 경상북도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다.
이 육성사업은 지자체와 대학, 기업이 성공 협업한 대표적 크리에이터 육성교육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고 여 교수의 탁월한 현장 실무형 교육 기법과 강의 능력을 중심으로 대학과 관계를 맺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는 후문이다.
여주엽 교수는 “인플루언서 육성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 가능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정성적, 데이터 기반 정량적 콘텐츠 기획 능력의 균형 잡힌 성장에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학 정규교육과정 내 인플루언서 양성의 학문적 체계 확립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글로벌 인플루언서인 여주엽 대표를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플루언서학과의 교수로 초빙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인플루언서에 관한 다양한 경험과 국제적 실무 경력을 가진 권위자인 만큼 글로벌 미디어 산업의 주도하는 인재 양성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최근 전국 대학 최초로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 4개 학부(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15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할 수 있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로 우편 혹은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특수교육대상전형·기회균형전형·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 등으로 구성됐다.
입학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에 전화하거나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해 문의하면 된다.
입학 홈페이지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을 활용하면 보다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