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2022년 영주시 농업인대학 개강식 개최친환경대학 과정 ‘첫 개설’… 변화하는 농업환경 대응
  • ▲ 영주시는 사과 재배와 친환경농업에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 전수로 미래 농업을 선도해 갈 전문 농업인을 양성한다.ⓒ영주시
    ▲ 영주시는 사과 재배와 친환경농업에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 전수로 미래 농업을 선도해 갈 전문 농업인을 양성한다.ⓒ영주시

    영주시는 사과 재배와 친환경농업에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 전수로 미래 농업을 선도해 갈 전문 농업인을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농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2022 영주시 농업인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영주시농업인대학은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14회에 걸쳐 축산, 과수 등 연간 50명 이상 최고 전문 농업인을 배출해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달 18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과정별 총 23회차로 진행되는 올해 농업인대학은 지난 2월 한 달간 대상자 모집을 통해 선발된 사과밀식과정 60명, 친환경과정 40명의 농업인이 참가한다.

    시는 농업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영농시기별 핵심 재배이론과 현장실습, 우수농가 방문 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제공으로 지역 농업인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할 방침이다.

    올해 처음 개설된 친환경대학 과정을 통해 농업분야에 탄소중립 실현과 안전먹거리 확보 등 지속가능한 농업을 주도할 핵심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영주 농업의 희망과 열정을 갖고 대학에 입학하신 것을 축하한다”며 “농업인대학의 수료를 통해 미래 영주농업을 선도하는 최고 전문가로 거듭나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