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사용하는 식기 안심하고 세척 맡겨요
  • ▲ 영천시는 4월부터 안전한 유치원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사립 유치원 3개원(한성, 샛별, 문화) 원아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식기세척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영천시
    ▲ 영천시는 4월부터 안전한 유치원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사립 유치원 3개원(한성, 샛별, 문화) 원아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식기세척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영천시

    영천시는 4월부터 안전한 유치원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사립 유치원 3개원(한성, 샛별, 문화) 원아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식기세척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한다.

    이는 영천시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지역자활센터 맘편한 식판사업단과 연계하여 사립유치원 원아 1인당 식기세척 서비스 월 이용료 1인당 1만원 중 80%인 8000원을 보조한다.

    그간 공립 유치원은 초등학교 급식시설을 공동 이용하거나 단독 급식시설을 구비해 이용해왔지만 사립 유치원은 급식시설이 없어 원아 개개인이 가정에서 세척한 식기를 들고 다니며 사용하는 과정에서 유해세균이나 곰팡이 발생 등 위생 문제가 우려돼 왔다.

    이에 위생 문제를 해결하고 원아의 가방 무게까지 줄일 수 있는 식기세척 서비스 이용료 지원 사업을 4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각 유치원에서 사용한 식기를 수거하여 세척·살균·소독·건조 과정을 거친 후 개별 진공포장하여 유치원으로 배송하는 흐름으로 운영된다.

    조분태 인구교육과장은 “이번 지원으로 유치원에 자녀를 보내는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지원책을 발굴하여 저출생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