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덕대학교는 1학기 창업동아리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위덕대
    ▲ 위덕대학교는 1학기 창업동아리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위덕대
    위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방형욱)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업으로 2022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를 모집해 최종 7개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교내 창업동아리 모집 공고를 통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 약 20여 팀이 지원해 엄격한 자체심사를 통해 최종 7개 팀을 선발하고 지난 7일 대학 내 취창업전용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 인증서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마인드 고취 및 대학 내 창업문화 활성화, 그리고 학생의 창의역량 강화와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매학기 마다 창업동아리를 모집하고, 선정된 팀에 대해 소정의 지원금 지급, 창업캠프 참여, 멘토링 지원 등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창업명문대학 위덕대학교 창업동아리들은 대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국내 유일의 전국단위 학생창업 경진대회인 ‘학생 창업유망팀 300대회’, 경북도의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등 많은 대회에서 입상을 해 대학창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창업교육센터에서는 대학 내 ‘대학일자리센터’ 등과 연계해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교내·외 각종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창업교육센터 방형욱 센터장은 “학생들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