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서비스 활성화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8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행복한미래재단과 특화된 교육 서비스 및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8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행복한미래재단과 특화된 교육 서비스 및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달 28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행복한미래재단과 특화된 교육 서비스 및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지역발전과 유능한 지역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과 교육 협력관계 수립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대구행복한미래재단 이병찬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진로·진학 교육을 통한 미래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연구 지원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및 상생 협력 ▲교육인프라 구축에 대한 상생 방안 협력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서비스 활성화에 힘을 모을 것”이라며 “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 인적 자원 등 대학의 인프라를 적극 확용해 지역 발전을 위한 성과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9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