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 발전과 후배들 학업증진 위해 발전기금 1500만 원 기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학과를 졸업한 한의사 3명이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들 한의사 선배 3명은 지난 4일 대학본관 총장실을 방문해 모교 발전과 한의학과 후배들의 학업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1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발전기금 주인공은 한의학과 00학번 허광석 청정한의원 원장과 한의학과 07학번 조양규 여주덕산한의원 원장, 한의학과 08학번 이우정 영주중앙한의원 원장으로, 각각 500만 원 총 1500만 원을 모아 전달했다.
여주덕산한의원 조양규 원장은 작년 5월에도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5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허광석 원장과 이우정 원장은 “대학 발전과 후배 양성을 위해선 동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지난해 조양규 원장을 통해 알게 되어 이번에 같이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후배들이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뜻있는 한의사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변창훈 총장은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허광석 원장과 조양규 원장, 이우정 원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