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GB금융그룹, ‘DGB 행복 Dream day’ 6천만원 기부금 전달

5월 그룹 창립 11주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취약계층 지원

입력 2022-05-08 15:26 | 수정 2022-05-10 16:47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DGB금융지주 창립 11주년을 기념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광역시 신서동 소재 아동복지시설 신생원에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에 기부금 6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DGB금융지주 창립 11주년 기념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시 신서동 소재 아동복지시설 신생원에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에 기부금 6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DGB금융지주 창립기념일이 있는 5월과 사회복지의 날이 있는 9월에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DGB 행복 Dream day’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부금은 DGB금융그룹 임직원 급여 1%와 계열사 기부금으로 조성됐으며, 50여 개 DGB동행봉사단과 연계된 52개소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돼 취약계층 지원금으로 활용되게 된다.

DGB금융그룹은 대구·경북 지역에만 그치지 않고 서울, 경기, 부산, 울산 등 9개 사회복지시설에도 기부를 진행하며 사회공헌활동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은 기부금 전달뿐만 아니라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는 아동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어린이날 기념 선물 증정, 간식 부스를 운영하며 의미를 더했다.

DGB금융그룹은 2002년 2월 금융권 최초 임직원으로 결성된 DGB동행봉사단, DGB 패밀리봉사단, DGB금융교육봉사단, 긴급구호봉사단 등을 지역·본부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지역민들의 사랑으로 그룹 창립 11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의 마음이 모인 ‘DGB 행복 Dream day’를 통해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